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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개발방법론] 좋은 코드 와 애자일 개발
    기타 2023. 5. 8. 18:46

   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법

    1.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
      • DRY (Dont Repeat Yourself)
        • 코드에 중복이 있으면 안된다
        • 함수나 루프, 계층구조를 통해 중복을 제거
      • KISS (Keep It Simple Stupid)
        • 불필요한 복잡성을 피하고 읽기 쉽게
        • 라이브러리의 함수를 사용
    2. 테스트가 가능하다 unittest
    3. DocString을 작성한다 Sphinx

    좋은 코드리뷰 방법

    • 리뷰 요청자
      • 조금씩 자주 요청 → 하루 한번 checkout, unit test 짠 후 리뷰
      • 주석을 최대한 추가하고, 무슨 이유에서 뭘 하는 것인지 설명한다
    • 리뷰
      • 코딩 스타일보다 코드 자체에 대해 이야기하기
      • 충분히 시간을 들여 도움이 되는 리뷰를 제공

    애자일 개발 방법론

    • 스프린트 : 짧은 사이클, 보통 2주 간격으로 지정
      • PM이 Task 생성하고, 우선순위를 정렬한다 (Backlog Grooming)
      • 스프린트에 수행할 Task를, To-do로 이동한ㅏ (Planning)
      • 매일 Standup 미팅을 한다 (5분~10분)
      • 마지막날 데모 미팅, 회고 미팅 , 배포를 한다
    • 스프린트 카드
      • 작업 타이틀
      • 세부설명
      • 포인트 (난이도)
      • 성공의 정의
      • 체크리스트 (세부 작업들)
    • 플래닝 포커
      • 작업의 포인트를 정하는 방법
      • 팀원이 작업을 듣고 점수표를 든다, 추합한 결과로 산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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