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법
-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
- DRY (Dont Repeat Yourself)
- 코드에 중복이 있으면 안된다
- 함수나 루프, 계층구조를 통해 중복을 제거
- KISS (Keep It Simple Stupid)
- 불필요한 복잡성을 피하고 읽기 쉽게
- 라이브러리의 함수를 사용
- 테스트가 가능하다 unittest
- DocString을 작성한다 Sphinx
좋은 코드리뷰 방법
- 리뷰 요청자
- 조금씩 자주 요청 → 하루 한번 checkout, unit test 짠 후 리뷰
- 주석을 최대한 추가하고, 무슨 이유에서 뭘 하는 것인지 설명한다
- 리뷰
- 코딩 스타일보다 코드 자체에 대해 이야기하기
- 충분히 시간을 들여 도움이 되는 리뷰를 제공
애자일 개발 방법론
- 스프린트 : 짧은 사이클, 보통 2주 간격으로 지정
- PM이 Task 생성하고, 우선순위를 정렬한다 (Backlog Grooming)
- 스프린트에 수행할 Task를, To-do로 이동한ㅏ (Planning)
- 매일 Standup 미팅을 한다 (5분~10분)
- 마지막날 데모 미팅, 회고 미팅 , 배포를 한다
- 스프린트 카드
- 작업 타이틀
- 세부설명
- 포인트 (난이도)
- 성공의 정의
- 체크리스트 (세부 작업들)
- 플래닝 포커
- 작업의 포인트를 정하는 방법
- 팀원이 작업을 듣고 점수표를 든다, 추합한 결과로 산정